FAQ

ThinkAir[로봇청소기][RV50/RV30] 일부구역을 청소하지 못하거나 청소가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을 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6-27 14:09 조회318댓글0

동일한 충전홈의 위치에서 정상적으로 잘 사용하던 중

어느 시점부터 오류메시지 없이 일부 구역을 청소하지 못하는 경우, 일부만 청소하고 홈으로 복귀되는 경우, 청소 중 특정 위치에서 뱅글뱅글 도는 경우

이런 증상이 발생된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청소기를 초기화 합니다.  

   (기기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새로 휴대폰 앱과 네트웍 연결을 해야 합니다. )

     - 로봇청소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전원버튼+홈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10초 이상 유지합니다.

        기기를 초기화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전원이 꺼지면 5초 후에 전원을 다시 켭니다.

        ( 초기화는 로봇청소기가 충전홈과 분리되어 있어야 진행됩니다.)

 

2. 로봇청소기와 휴대폰 앱의 로봇청소기를 연결합니다.

   - 로봇청소기 앱을 실행하여 RV30 / RV50의 "로봇청소기 연결하기"를 클릭 후 

     청소기와 새로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충전홈의 위치를 이동합니다.

    - 충전홈음 댁내의 공유기와 와이파이로 통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와이파이와 근거리(가급적 3~4m 이내)이여야 하며

      또한 충전홈의 앞/좌/우에 여유공간이 50cm 이상 있어야 합니다.

      충전홈이 문갑이나 쇼파 등 위가 가로막힌 공간에 있다면 이 역시 공유기와 통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4. 청소기의 전원을 끄시고, 청소기를 충전홈 위에 올려놓습니다. 

   - 정상적인 충전이 시작되면 전원이 켜지면서 네트웍 연결이 됩니다.

     청소를 시작할 수 있는 LED가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RV50-파란색, RV30-흰색)

 

 5. 휴대폰의 청소기 앱에서 청소시작(Go)를 클릭하여 전체청소를 진행합니다.

    청소가 완료되어 충전홈까지 정상적으로 복귀된다면 새로 지도가 만들어집니다.

    이 과정이 완료된다면 정상적인 청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위와 같이 진행한 상태에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청소기와 연결된 공유기를 초기화 해 보시거나 또는 다른 공유기에 연결한 다음 위 과정을 다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