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AS 약관 공지 (23.9.11 업데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1-28 15:03 조회14,791회 댓글0건-씽크웨이 사칭 주의-
최근 카카오톡을 통해 씽크웨이를 사칭하여 새상품으로 바꿔준다며 돈을 요구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는 씽크웨이 공식 카카오톡 채널이 아니며, 해당채널로 입금 및 개인 정보등을 유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꼭 주의하시고 피해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AS 약관 및 정책 공지
본 AS 규정은 당사에서 유통, 제조, 판매한 모든 제품에 대해 적용됩니다.
AS 약관 규정은 당사 제품을 구입하신 고객님과 AS 정책(방법, 비용, 기간 등)에 대해 합리적인 기준을 마련하여
공정하고 공평한 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AS 약관 규정은 당사 제품을 구입하신 고객님과 AS 정책(방법, 비용, 기간 등)에 대해 합리적인 기준을 마련하여
공정하고 공평한 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1. AS 기간 및 처리 방법
각 제품에 대한 무상AS 기간은 상이합니다.
제품별 무상 AS 기간은 제품 매뉴얼 또는 본 홈페이지의 제품 컨텐츠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품 보증기간은 제품 구입일을 우선하며, 구입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없는 경우
제품별 시리얼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제품별 무상 AS 기간은 제품 매뉴얼 또는 본 홈페이지의 제품 컨텐츠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품 보증기간은 제품 구입일을 우선하며, 구입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없는 경우
제품별 시리얼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증빙 가능한 구입이력
. 세금계산서
.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확정 페이지
. 체크, 신용카드 영수증
. 신용카드 매출전표
. 세금계산서
.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확정 페이지
. 체크, 신용카드 영수증
. 신용카드 매출전표
- 증빙이 불가한 구입이력
간이영수증, 입금표, 직인이 날인되어 있지 않은 거래명세표 등.
간이영수증, 입금표, 직인이 날인되어 있지 않은 거래명세표 등.
2. 무상 AS
무상 AS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한 후 정상적인 사용 범위에서 발생된 품질 / 기능 / 성능적인 불량(고장)을 말하며
이에 대해 제품별로 책정된 기간동안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무상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제품별로 책정된 기간동안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무상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상 보증기간의 증빙은 제품 구입 시 받은 영수증을 토대로 무상 보증기간이 산정됩니다.
구입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없는 경우 제품에 부착된 시리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생산 년월일 + 3개월까지
무상 보증을 해 드립니다.
구입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없는 경우 제품에 부착된 시리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생산 년월일 + 3개월까지
무상 보증을 해 드립니다.
. AS 제품 교체
- AS 제품 교체는 수리가 불가하거나 또는 수리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및 제품의 초기 불량일 경우 진행됩니다.
- 초기불량(제품 구입 후 14일 이내의 불량)은 고객 요청 시 신품으로 교체됩니다.
- 필요에 의해 AS 교체품이 진행되는 경우 리퍼(Repair) 제품의 교체를 기본으로 합니다.
- AS 제품 교체는 수리가 불가하거나 또는 수리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및 제품의 초기 불량일 경우 진행됩니다.
- 초기불량(제품 구입 후 14일 이내의 불량)은 고객 요청 시 신품으로 교체됩니다.
- 필요에 의해 AS 교체품이 진행되는 경우 리퍼(Repair) 제품의 교체를 기본으로 합니다.
- 교체된 제품의 보증기간은 최초 구매 제품의 보증기간을 따릅니다.
3. 유상 AS
1. 제품의 무상 보증기간이 경과된 경우
2. 외부 충격이나 떨어뜨림 등의 문제로 고장 및 파손이 발생된 경우
3. 제품 컨텐츠 또는 사용설명서 상에 기재된 주의사항을 위반한 경우
4. 사용자의 취급 부주의 및 수리로 인해 불량이 발생된 경우
5. 제품 내부의 먼지, 침수 등의 세척 및 이물질 제거 시
6.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지난 경우
7. 당사 서비스센터 직원이 아닌 다른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이 발생된 경우
. 수리가 불가한 경우
1. 소비자가 분해 및 조립, 변경으로 인해 당사 수리가 불가한 경우
2. 제품의 파손, 부식, 화재 등으로 제품의 치명적인 손상을 입은 경우
3.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한 고장의 경우
4. 제품의 무상 기간이 경과된 제품의 수리용 부품 또는 자재가 없는 경우
6. 그 외 비정상적인 사용 중 고장으로 인해 수리가 불가한 경우
1. 소비자가 분해 및 조립, 변경으로 인해 당사 수리가 불가한 경우
2. 제품의 파손, 부식, 화재 등으로 제품의 치명적인 손상을 입은 경우
3.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한 고장의 경우
4. 제품의 무상 기간이 경과된 제품의 수리용 부품 또는 자재가 없는 경우
6. 그 외 비정상적인 사용 중 고장으로 인해 수리가 불가한 경우
. 유상 수리비용 안내
항목 |
세부 항목 |
비용 |
비고 |
기본 수리비
|
키보드 |
₩5,000 |
수리를 위한 분해, 조립 과정에서 발생되는 기본 비용 |
마우스 |
₩3,000 |
수리를 위한 분해, 조립 과정에서 발생되는 기본 비용 |
|
헤드셋 |
₩5,000 |
수리를 위한 분해, 조립 과정에서 발생되는 기본 비용 |
|
키보드 |
스위치 교체 |
₩1,000 |
|
케이블 교체 |
₩5,000 |
|
|
마우스 |
휠인코더 교체 |
₩2,000 |
|
케이블 교체 |
₩3,000 |
|
|
스위치 교체 |
₩2,000 |
|
|
헤드셋 |
케이블 교체 |
₩3,000 |
|
부품교체(드라이버 유닛, 진동자, 귀 커버 등) |
₩3,000 |
|
# 부품 수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표에 기록되지 않은 수리의 경우 수리 담당자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4. AS 기간의 예외사항.
아래의 경우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기간의 절반(1/2)으로 단축 적용됩니다..
1)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 (단, 영업용 제품은 제외)
2)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3) 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
예) 공장, 기숙사 등 서비스 지원 하는곳
4) 기타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
예) 공장, 기숙사 등
2)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3) 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
예) 공장, 기숙사 등 서비스 지원 하는곳
4) 기타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
예) 공장, 기숙사 등
5. AS 접수 및 택배 발송 방법
제품의 AS는 직접 소비자가 고객센터를 내방하거나 또는 택배로 제품을 발송하여
접수될 수 있습니다.
접수될 수 있습니다.
. 내방 AS 접수
고객지원센터 업무시간 중에 센터에 내방하여 AS 수리를 맡길 수 있습니다.
센터 운영시간은 10:00 ~ 17:00이며, 12:00 ~13:00는 점심시간으로 운영되지 않습니다.
토요일, 일요일 및 국가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고객지원센터 업무시간 중에 센터에 내방하여 AS 수리를 맡길 수 있습니다.
센터 운영시간은 10:00 ~ 17:00이며, 12:00 ~13:00는 점심시간으로 운영되지 않습니다.
토요일, 일요일 및 국가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 택배 AS 접수
- 반드시 이름,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주소, 불량 증상을 기재한 후 동봉하여 발송해 주십시오.
- 무상기간이 경과하였거나 또는 고객 부주의로 인해 유상수리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택배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 무상기간 동안 고객과실이 아닌 경우에는 당사과 소비자가 택배비를 한차례(1:1)씩 부담합니다.
- 착불로 택배를 발송하실 경우 반드시 당사와 계약된 CJ 대한통운 택배(편의점 택배 불가)를 이용하여 발송하셔야 하며
그 외 기타 운송업체(편의점 택배, 특송 우편) 등은 착불로 수령되지 않고 반송됩니다.
- 착오로 인한 택배(타사 제품)의 경우 택배비용은 소비자가 왕복 부담합니다.
- 택배 운송과정에서 발생한 파손 및 분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당사에서 부담하는 택배비용은 국내에 한정해서 부담해 드리며 퀵 등의 특송 택배는 부담하지 않습니다.
- 반드시 이름,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주소, 불량 증상을 기재한 후 동봉하여 발송해 주십시오.
- 무상기간이 경과하였거나 또는 고객 부주의로 인해 유상수리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택배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 무상기간 동안 고객과실이 아닌 경우에는 당사과 소비자가 택배비를 한차례(1:1)씩 부담합니다.
- 착불로 택배를 발송하실 경우 반드시 당사와 계약된 CJ 대한통운 택배(편의점 택배 불가)를 이용하여 발송하셔야 하며
그 외 기타 운송업체(편의점 택배, 특송 우편) 등은 착불로 수령되지 않고 반송됩니다.
- 착오로 인한 택배(타사 제품)의 경우 택배비용은 소비자가 왕복 부담합니다.
- 택배 운송과정에서 발생한 파손 및 분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당사에서 부담하는 택배비용은 국내에 한정해서 부담해 드리며 퀵 등의 특송 택배는 부담하지 않습니다.
6. AS 물품에 대한 처리 규정
- 연락처, 주소, 이름 등의 미기재 등으로 발송이 불가한 물품의 경우 최대 "2개월"까지 보관하며, 그 이후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유상비용 입금 대기 등의 처리 건에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제품의 판매종료 및 수급 차질로 인한 AS 처리 기간 지연에 대해서는 대체품으로 교체 또는 대여될 수 있습니다.
대체품은 기존 제품과 동급 또는 그에 준하는 제품으로 대체 출고될 수 있으며 고객님과 협의 후 다시 본품으로 교체될 수도 있습니다.
7. 기타규정
- 웨이코스에서 유통 또는 제조, 판매한 제품이 아닌 병행수입 및 타사에서 수입한 제품은 AS 및 기술상담이 불가합니다.
- 초기 불량에 대한 반품 및 환불은 구매처를 통해 가능합니다.
- 변심, 임의 변경, 개조, 파손 등으로 인한 불량은 초기불량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웨이코스에서 취급한 모든 제품은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AS될 수 있으며, 반드시 내방 또는 택배로 입고해야 합니다.
당사에서 출장 AS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 당사 제품 이외의 물질적, 정신적 손해 사항에 대해 보상 및 변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품 AS에 대한 무리한 요구(금전적 보상 등) 등에 대해서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초기 불량에 대한 반품 및 환불은 구매처를 통해 가능합니다.
- 변심, 임의 변경, 개조, 파손 등으로 인한 불량은 초기불량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웨이코스에서 취급한 모든 제품은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AS될 수 있으며, 반드시 내방 또는 택배로 입고해야 합니다.
당사에서 출장 AS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 당사 제품 이외의 물질적, 정신적 손해 사항에 대해 보상 및 변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품 AS에 대한 무리한 요구(금전적 보상 등) 등에 대해서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고객지원센터 운영시간 및 주소
AS가 필요한 제품의 내방 또는 택배 발송 시 아래 주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신관동 512호
- 전화 : 02-712-2630
-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휴식)
공휴일 및 토요일, 일요일 휴무
본 AS약관 규정은 2020년 1월 28일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